영어 글쓰기 수업 > 우리학교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우리 학교 이야기
영어 글쓰기 수업
학습 / 21-02-16 / 쉐마국제학교 / view 123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트위터로 보내기

2021 겨울 영어 캠프의 영어 글쓰기 시간을 소개합니다!

1. 다양한 형태의 동사 배우기 - 시제, 수동태

우리 친구들은 문법 시간에 배운 동사의 시제를 활용해서 작문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렇게 과거 시제로 하루 동안에 있었던 일을 영어 일기에 써보기도 하고,

가능한 문장은 수동태 형식으로 바꿔보는 연습도 했습니다.

그리고 미래 시제를 쓰는 연습을 충분히 한 뒤, 이렇게 영어로 미래 계획서를 작성해보기도 했답니다.

조동사(must, should, had better)를 활용하여 계획을 어떻게 성취할 것인지도 깨알같이! 작성한 우리 친구들!! 칭찬해~~~!

2. 영어 문장을 늘려~ 늘려~!

형용사, 부사, 분사, to부정사로 문장 꾸미기

수업 시간에 주요하게 배웠던 내용 중 하나는 다양한 형용사, 부사, 분사의 역할과 이를 활용하여 문장을 풍성하게 늘이고 꾸며주는 연습을 하는것이었습니다.

 

이 외에도 동명사를 활용해 주어나 목적어를 작성하는 연습, 다양한 접속사를 쓰는 연습을 했답니다.

3. 배운것을 모두 모아모아!

영어로 자기소개서, 미래 계획서 쓰기!!!

자, 이제 지금까지 배운것을 자랑해볼 시간!최대한 많은 동사와 시제, 형용사, 부사, to 부정사, 조동사, 접속사, 분사, 동명사를 활용해서 영작을 해보도록 과제를 내주었어요.

11살 Brian의 미래 계획에는 내일 계획부터, 주말, 방학, 10년 뒤까지~ 아주 자세히 나와있네요!

10년 뒤에 종이 비행기 선수가 되고 싶다고 쓴 내용을 보고 정말 귀여웠답니다~


짧은 기간에 이렇게 많은 내용을 배우고 습득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1) 연계수업

캠프 기간 연계해서 배웠던 문법과 단어 수업 등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작문은 문법이라는 뼈대에 단어라는 잎사귀를 붙여서 풍성하게 만드는 연습이라고도 볼 수 있는데요.

이번 캠프에서는 여러 영어 수업을 연계하여 아이들이 반복해서 학습하고, 배운 내용을 연습할 수 있도록 지도하였습니다.

2) 소규모 수업으로 직접 첨삭 지도

물근원 쉐마 국제학교의 수업은 소수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아이들이 위의 내용을 써서 저렇게 사진으로 찍어 보내면 영어 교사가 그 내용을 세세히 첨삭해줄 수 있었습니다.

글쓰기는 아무리 많이 연습해도, 첨삭해줄 교사가 없다면 발전이 불가한 과목입니다.

물근원 쉐마 국제학교 영어 글쓰기 담당 교사는 미국에서 대학을 졸업하고, 국제 기구에서 일한 경험으로 아이들에게 정확하고 핵심적인 영작 방법을 가르치고 있으며, 아이들이 발전할 수 있도록 세심한 첨삭을 제공하고 있답니다.

2021년도 글쓰기 수업도 많이 기대해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수원시 팔달구 권광로 378번길 물근원국제쉐마학교(2층), 물근원교회(3층) 전화번호 : 031-211-0690, 070-7530-0690 후원 : 우리은행 1005201813419 물근원교회
Copyright ⓒ 물근원교회. All Rights Reserved.